본문 바로가기
여행닷컴

해남 땅끝마을 여행: 명량해상케이블카와 땅끝전망대의 밤 풍경 감상

by 아몬드트립 2024. 10. 26.
반응형

해남 명량해상케이블카 - 밤 풍경 감상

진도대교를 케이블카 위에서 감상할 수 있는 멋진 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진도타워까지 이동하여 멋진 전망을 즐길 수 있어요. 또한, 해남의 땅끝마을에서 명량해상케이블카를 타면 명량대첩의 역사적인 울돌목 해협을 경쾌하게 넘을 수 있습니다. 약 1km의 구간을 운행하는 이 케이블카는 아진자기하게 잘 꾸며져 있습니다. 여행하는 동안 피어있는 꽃들을 감상하기 좋은 시기에 방문하시길 권장드려요.

해남 명량해상케이블카를 방문하는 여러분들은 초여름에는 수국축제, 가을에는 팜파스와 핑크뮬리 축제도 즐길 수 있습니다. 한편, 해남 여행의 베스트10으로 꼽히는 포레스트수목원은 약 6만 평의 숲에 1600여 종의 식물이 서식하는 국내 최대 정원입니다.

저의 한국어로 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신이 해남을 여행하면 꼭 방문해야 할 곳 중 하나가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동물과 화석 등 약 25,000여 종류의 4만여 점을 전시하고 있는데, 이 모든 것이 개인 소장품으로 전시되어 있다는 점이 놀랍습니다. 이 박물관은 정말 관리를 잘해놓은 곳이죠. 지상 3층 규모로 전시관, 영상관, 체험관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땅끝탑까지 이어지는 길을 따라 걸어가면서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이면 진도에서 완도, 심지어는 제주도의 한라산까지도 볼 수 있어요. 정말 멋진 경치라고 하네요. 이곳에서 기념사진을 한 장 찍는 것도 잊지 마세요. 이렇게 밤 풍경과 해남 여행지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이 순간들은 정말 마법 같아요. 해남을 방문한다면 꼭 이곳을 놓치지 마세요. 감상할 풍경이 끝내준다는 걸 느끼실 거예요. 이곳에서의 추억은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천천히 즐기면서 여행하고, 이런 아름다운 순간들을 소중히 간직해보세요. 해남 여행이 당신에게 행운과 행복을 안겨줄 거예요. 함께 행복한 여행 추억을 만들어 봅시다. 감사합니다.

 

땅끝전망대

땅끝모노레일은 땅끝마을에서 땅끝전망대로 연결해 주는 모노레일입니다. 땅끝전망대까지 걸어서 힘들게 올라가야 되는데, 모노레일을 타면 누구나 손쉽게 올라갈 수 있죠. 약 7분 정도 소요되며,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는 풍경 역시 멋있습니다. 왕복으로 끊어도 되고, 올라가는 것만 모노레일로 올라가고, 내려올 때는 풍경을 보면서 땅끝탑쪽으로 천천히 걸어서 내려와도 됩니다. 땅끝마을은 북위 34도 17분 32초, 전라남도 해남군 송지면에 있는 한반도 최남단의 상징적인 지역입니다. 땅끝마을에는 세 가지 관광지가 있습니다. 1. 미황사: 신라 경덕왕때 세워진 사찰로 아름다운 사찰 중 하나입니다. 현재의 건물은 다양한 전각과 다도해, 서해의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2. 땅끝자연사박물관: 세계적인 종류의 동물 및 화석류를 전시하는 박물관으로, 25,000여 종류, 4만여 점의 컬렉션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땅끝마을에 대한 간단한 소개이며, 해당 지역에 방문 시 방문해볼 만한 곳입니다. 부가적으로, 미황사 템플스테이도 운영되고 있어 특별한 경험을 원한다면 고려해 볼 만한 선택지입니다. 마법같은 밤 풍경을 감상하러 땅끝으로 여행 오실 때, 위의 장소들을 꼭 포함하여 즐겨보세요. 각각의 장소에서 특별한 순간들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마법같은 밤 풍경을 감상하다 물관이다. 특히, 뼈 무게3톤에 달하는 대왕고래뼈 실물이 전시되어 있다. 해남 목포구등대 안에는 등대 전시관을 열어 등대와 선박 항해 및 바다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물과 영상물을 설치하여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등대 견학 및 카누, 카약 승선체험 등 다양한 해양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해남 목포구등대는 목포항 입구에 위치한 등대로 섬 사이의 좁은 수로를 안전하게 항해할 수 있도록 바다의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목포구등대는 원형 평면에 등롱부가 등명기를 받칠 수 있도록 2층으로 구성되었고, 전면 출입구는 원형 아치형으로 돌출되어 있는 특이한 양식이다. 돔형의 지붕 위에 풍향계가 있고, 등대의 지붕과 손잡이 등이 원형 그대로 남아있다. 두륜산은 사찰, 유적지 등이 많고 자연경관이 뛰어난 관광지로 한반도의 가장 남쪽 끝에 있는 높이 700.0m의 산으로, 억새밭이 무성하며, 여덟개의 크고 작은 봉우리 정상에서는 서해안과 남해안 곳곳의 다도해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인다. 두륜산 케이블카는 1.6km의 선로를 이용하여 초속 3.8m로 8분간 이용할 수 있다. 두륜산은 천년고찰 해남 대흥사를 비롯하여 고산 윤선도의 녹우당, 우항리 공룡화석지, 우수영 명랑대첩지, 땅끝 마을 등을 연계하고 있는 해남의 관광지이다. 대흥사에는 국보 대흥사 북미륵암 마애여래좌상을 비롯 서산대사 유물관에는 선조의 하사품인 옥발, 비취옥발과 서산대사의 친필, 교자, 신발 그리고 금과 은으로 쓴 불경 등 총 24종의 유물이 있다. 이처럼, 해남 목포구등대와 두륜산은 해남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를 만끽할 수 있는 관광지로, 해양체험과 천연경관 감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손꼽힙니다. 두 곳을 방문하면 해남의 아름다움을 깊이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1. 해남 목포구등대
  2. 두륜산

땅끝마을 여행코스의 섬세한 아름다움을 만나다

대흥사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사찰로, 호국불교의 정신이 빛을 발하는 곳입니다. 임진왜란 때 선산대사가 거느린 승군의 총본영이 있었던 대흥사에서는 울돌목의 회오리 바다를 경치할 수 있는 산책로와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어받는 강강술래 모티브의 스카이워크로 바다 위를 걸으며, 밤에는 아름다운 조명이 켜집니다.

해남공룡박물관에는 수백 점의 공룡화석과 조형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분홍꽃 축제, 숙국 축제, 팜파스그라스 축제 등의 다양한 꽃 축제가 열리는 해남 포레스트수목원은 국내 최대 정원으로 약 6만 평의 숲을 자랑합니다.

땅끝모노레일은 땅끝전망대로 향하는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교통수단으로 운행되며, 남해의 아름다운 해안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끝마을에서 땅끝전망대까지의 주행 길이는 395m로, 하늘에 마천루가 그려지는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전망대로 나남한 바다의 푸르름이 눈에 띕니다.

땅끝마을 여행코스의 섬세한 아름다움을 만나러 가보았는데, 전망대 1층에는 해남의 상징물과 땅끝 마을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와 카페가 있었습니다. 명량해상케이블카를 타고 이순신 장군이 왜군을 물리치고 조선을 지켰던 명량대첩 승전지인 울돌목 해협 위 공중을 가로지르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어요. 해남과 진도를 잇는 약 1km의 구간을 운행하면서 신비로운 울돌목 회오리와 다도해의 아름다운 낙조, 그리고 진도대교의 미려한 풍경을 볼 수 있어서 정말로 힐링되었습니다. 해남군 여행에서는 국토순례길의 시작과 끝지점인 땅끝마을에서 일출을 감상하고, 모노레일을 타고 우수영국민광광지와 울둘목스카이워크를 즐길 수 있었어요. 그리고 국내 최대 정원인 포레스트수목원에서는 해남의 아름다운 꽃들을 구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걷는 도중에는 산책로에서 나무 그늘을 만나고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면서 편안한 산책을 즐길 수 있었어요. 다만, 한여름이어서 온써날씨가 너무 뜨거워서 이동하면서 땀이 흘러내려 걱정이었지만, 소중한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땅끝마을을 마치러 내려가는 길에는 모노레일을 타고 내려가게 되는데, 15분정도 대기 후 모노레일을 타고 아래로 내려갈 수 있었습니다. 출입통제지역의 문제에 대해 문의해보니 추석연휴기간에는 출입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결국, 땅끝탑을 갈 때 모노레일을 타고 내려가서 아래 공사중이던 탐방로로 더 멀리 돌아가야만 했지만, 그 경로에서도 훌륭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후회없는 선택이었습니다. 정말 멋진 여행이었어요! 함께하는 가족들과 함께한 땅끝마을 여행은 정말로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아요.여행을 견과적으로 즐기고...

해남땅끝마을 여행 후기

아들이 모노레일을 타고 싶어해 방문했지만 실제로 가고 싶었던 곳은 땅끝탑이었습니다. 편도티켓을 끊으면 전망대에서 내려가는 것이 가능했지만, 왕복티켓만 판매된 것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은 정말 멋있었고, 땅끝이라는 이름이 더욱 의미있어 보였습니다. 땅끝마을 전망대의 높이는 39.5M로, 2001년에 건립되었습니다. 해남땅끝마을은 이름과 달리 시작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전망대로 이동할 수 있어요. 무료입장이고, 오전 9시부터 개관합니다. 조금 비싼 것 같지만 뜨거운 날씨에는 에어컨이 잘 나와 한 번쯤 타보길 추천해요. 약 6분이면 사자봉까지 갈 수 있고 걸어서도 가능합니다. 날씨가 더워서 일찍 가서 땅끝마을의 아름다움과 밤 풍경을 즐겼습니다.땅끝마을의 섬세한 아름다움과 밤 풍경을 만났던 저희는 8시 40분에 도착했습니다. 운이 좋게도 저희가 탑승할 때에는 많은 사람이 없었지만, 10시 이후로는 모노레일이 사람으로 붐볐습니다. 땅끝마을에 도착하자마자 7살 아이가 모노레일을 타고 싶어해서 전망대까지 가는 모노레일을 탔습니다. 해남땅끝마을은 국토 최남단에 위치하여 기후가 따뜻하고 습기가 많으며, 서해와 남해바다를 두르고 있습니다. 이곳은 대한민국의 최남단인 해남군 송지면 송호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땅끝마을은 우리 나라를 삼천리금수강산이라고 불러왔던 곳으로, 조선 시대때부터 유명합니다. 해남에는 두륜산의 대흥사와 다양한 관광지가 있지만, 땅끝마을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입니다. 대한민국 종단 울트라마라톤의 출발지인 해남 땅끝에서 시작하는 만큼 땅끝마을은 강렬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안 다음 여행지로는 진도나 완도, 고흥도도 고려했지만, 저희는 최남단의 땅끝마을을 경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섬세한 아름다움과 멋진 밤 풍경을 만나며 지금까지의 여정을 되돌아보았습니다. 땅끝마을의 아름다움은 가볍게 깃들이기에 충분했고, 여행의 끝을 장식해줄 완벽한 장소였습니다.

  1. 국토 최남단
  2. 기후: 온난하고 습기가 많음
  3. 해남 송지면 송호리에 위치
  4. 삼천리금수강산, 조선시대부터 유명
  5. 두륜산의 대흥사 등 다양한 관광지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https://nkcloud.co.kr/

 

재테크의 모든 것 (Pizza time)

재테크의 시작과 끝, Do you know how to make money? Just follow me!

nkcloud.co.kr

 

 

 

https://kickhm.tistory.com/

 

부자Kick

4차 산업으로 돈을 번다고? 그 전략 노하우를 알아보자 Just follow me!

kickhm.tistory.com

 

728x90
LIST